레인로버 이보크 브레이크 패드 교환 랜드로버 서비스센터 일산 KCC 킨텍스 디스크 차량 전체 점검

LAND ROVERR Evoque 2.0 전후 브레이크 패드 교환 주식회사 코르사 모터스

안녕하세요. 수입차서비스센터에서 20년이상 근무한 베테랑 스태프가 운영하는 코르사☆모터스입니다.

엔진오일 교환 시 차량 전체 점검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점검 시 차량 앞뒤 브레이크 패드 마모로 패드 교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차량은 ABS 장비가 진화해서 그런지..앞뒤 패드가 똑같이 마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만큼 차의 균형이 좋다는 반증인 것 같아요.

리어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 &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입니다.앞과 뒤의 사이즈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유럽 차량이 스포츠카 블렌드를 제외하고 후방은 1P 방식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안쪽에서만 피스톤이 눌러주는 방식입니다.** 안쪽 패드가 빠르게 마모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차량 점검 시 외부에서 확인하기 어렵다.안쪽 패드가 더 빨리 마모됩니다.. 완전히 철판에 붙기 직전이에요.브레이크 패드 패티가 전부 마모되면..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됩니다.교환 매뉴얼에서도 패드 패티와.. 철판 두께가 같을 때 교환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또한 후방이 전방에 비해서 절반 크기 정도에 들어갑니다.

새것으로 교환하면.. 이렇게 두껍게 들어갑니다.. 패드가 마모되면 브레이크 누르는 힘도 저렇게 더 들어가야 하고 부에크오일이 또 다른 만큼 더 들어가야 합니다.제동거리가 좀 더 늦어질 수밖에 없어요.

랜드로버 브레이크 패드 마모 센서는 정말 길어졌습니다.장착이 힘듭니다.. 1m가 넘을 것 같아요.

전후 브레이크 교환 작업을 종료합니다.감사합니다~^^*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근무; 코르사서비스 : 네이버 블로그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이상 근무서비스센터 지점장 근무 공식 딜러십 본부장 근무 BENZ, BMW PORSCHE MASERAT Iblog. naver.com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근무; 코르사서비스 : 네이버 블로그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이상 근무서비스센터 지점장 근무 공식 딜러십 본부장 근무 BENZ, BMW PORSCHE MASERAT Iblog. naver.com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근무; 코르사서비스 : 네이버 블로그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이상 근무서비스센터 지점장 근무 공식 딜러십 본부장 근무 BENZ, BMW PORSCHE MASERAT Iblog. 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