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원 자격증이 있으면 다문화 언어 지도사로서 도움이 됩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이 있으면 다문화 언어 지도사로서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도사 세종 입니다

다문화 언어 지도사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최근 한국은 다양한 문화권이 공존하고 있기 때문에 문화가족이 늘고 있습니다. 다문화언어지도사는 이러한 다문화가정을 위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언어 지도사 일은?의사 소통에 문제가 있는 다문화 가족 자녀에 대한 상담 접수를 받고 다문화 지원 센터의 언어 교실에서 업무를 수행하거나 검사 도구와 교구를 가지고 아이가 있는 집으로 직접 방문합니다 초기 면담 용지를 작성한다.친 상담과 언어 평가를 실시하는 언어 평가 검사 보고서를 작성합니다검사 결과에 기초하여 언어 발달 지원을 위한 장단기 수업 계획서를 작성합니다언어 발달 지연이 있을 경우 환경적·원인적 접근(출생 배경, 동반 장애, 언어 환경)및 기술적·발달적 접근(현재의 언어 수행 수준이나 결함 분석)등을 동시에 실시하고 문제점을 분석합니다 부모에게 아동의 언어 발달을 촉진할 수 있도록 상담 및 교육 방법을 제공하고 아동이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지도·상담합니다

이렇게 다문화언어지도사는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다문화언어지도사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소지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역시 다양한 문화권 사람들을 만나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이나 재외동포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교원의 입지와 활동영역이 크게 넓어지고 있는 전문 한국어교원 강사로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빠른 시일 내에 자격증을 취득하여 도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어떻게 취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어 교원 강사의 지도사 자격증은 1급, 2급, 3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가장 높은 급수인 1급 자격증의 경우 단독으로 취득하는 것이 아니라 2급이나 3급 자격증을 먼저 취득한 후 일정한 교육 경력을 갖추면 승급하면서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어 교원 강사 지도사 자격증은 2급이나 3급을 먼저 취득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한국어 교원강사 자격증 3급의 경우 120시간 양성과정 이수 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국가고시)에 응시하여 합격하여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고시에 합격해야 해서 취득률이 좀 낮은 편이에요.양성과정과 국가시험을 치르지 않고 전공과목만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는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보다 효율적입니다.

한국어지도사 자격증 2급을 취득한 후에는 한국어 교원 강사로서 국내에서는 대학이나 대학 부설 기관, 한국어 수업을 하는 초·중·고등학교,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내민자지원센터 등 취업 분야가 매우 다양하며 해외에도 한국교육원, 세종학당, 재외한국학교가 많이 개설되어 있어 해외 취업의 길도 열려 있습니다.

아름다운 우리의 고유언어인 한국어를 가르치는 다문화언어지도사가 되는 것은 정말 기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취득하여 다문화 언어 지도사가 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