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치킨 양념장부터 반죽까지~
치킨 좋아하죠?치킨 배달? 대표인데 집에서 치킨 만들어보셨나요?요리하는 거 좋아하니까 치킨을 집에서 튀겨보면 어떨까? 그리고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굽는 치킨을 만들까? 하다가 역시 치킨은 기름에 튀겨야 한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맛있는 배달치킨이 많은데 저만의 레시피, 저만의 치킨도 재미있지 않을까요?캐나다에 있는 아들 부부도 치킨을 좋아해서 레시피 공유하듯 치킨 만들기를 했어요.
어제 점심에 치킨을 튀겨 먹었는데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이제 집에서 치킨을 만드는거야, 앞으로~ 자신감이 생겼다고나 할까? (웃음)
프라이드 치킨 만들기 by 하우마니
* 재료 및 조미료*닭 1kg닭은 닭발용으로 1킬로 샀어요.닭다리살은 굵어서 익지 않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칼집을 몇 개 넣습니다.너무 큰 도막은 작게 잘라줬어요.닭은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가 뚝뚝 떨어지는 상태에서 그릇에 담습니다.냉동실에 향신료 트레이를 넣어놨어요.잘 사용하지 않지만 향신료가 필요할 때 둘러보고 선택해서 요리하면 재미있어요.잘 안 쓰니까 드라이파우더류 냉동실에 넣어놓은 거예요.하우마니가 선택한 향신료입니다.생강가루 마늘가루 양파가루 바질 파슬리 강황가루 느낌으로 이런 게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거든요.초록색은 바질과 파슬리입니다.마늘가루 양파가루 생강가루 강황가루 골고루 조금씩 뿌렸어요.생강가루와 강황은 매우 맛이 강하기 때문에 작은술 1/2만 넣습니다.양파가루, 마늘가루 1작은술 넣었습니다.고기가 배달될 때 서비스로 온 허브솔트~ 여기에도 소금과 후추 위의 향신료가 모두 골고루 들어 있었습니다.허브솔트를 2g 넣었습니다.향신료는 준비되는 대로 넣을게요.후추도 많이 뿌리고.이렇게 향신료에 양념을 해서 닭은 재워 둡니다.씻은 상태에서 그릇에 넣고 물기가 조금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물을 더 넣지 않고 튀김가루 1.5컵 넣었습니다.물기없이 빡빡하게 치킨 반죽이 되었습니다.이거 캐나다에서 사온 거 써봤어요.글루텐프리 제품인데 튀김때 포장해보려고요.입자가 이렇게 거친 빵가루 같아요.젖은 빵가루, 굵은 빵가루로 1/2컵 넣어도 되겠네요.빵가루는 생략하시고 튀김가루까지 묻혀서 튀겨주셔도 됩니다.1리터 정도의 기름을 끓이고 닭은 2, 3번에 나누어 튀깁니다.가정에서 한 마리 한꺼번에 튀기려면 기름을 많이 빼야 하니까 기름은 적게 빼고 나눠서 튀기는 게 좋아요.초벌구이로 한번 튀기고~ 두 번 튀기면 바삭해져요.튀김젓가락으로 집어서 바삭바삭한 느낌이 있어요.갈색이 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셔도 되고요.가끔 앞뒤로 저으면서 튀겨요.중간에 기름에 가라앉은 잔여물을 꺼냅니다.한번 튀긴 치킨은 김을 식히면 다시 수분이 나옵니다.2번 튀겨서 바삭바삭하게 튀겨요.튀긴 후 기름을 뺐는데 이렇게 예뻐요.집에서 치킨을 만드는 또 다른 장점은 깨끗한 기름에 튀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나는 느낀 대로 파르메산 치즈 가루도 듬뿍 뿌려봤어요.요즘 치킨은 튀긴 다음에 특이한 걸 뿌리거든요.배달치킨도 몇 조각 못 먹는 저인데 제가 튀겨서 제가 더 많이 먹었던 치킨이에요.튀김도 만들기 어려운 요리는 아니지만, 한국은 튀김 요리를 무서워하고 계시더라고요.일본이나 중국, 동남아시아, 외국에서는 튀김 전용 가마솥이 따로 있을 정도로 튀김 조리법이 일상화되어 있거든요.깨끗한 기름에 튀긴 치킨은 전문점처럼 제대로 된 맛은 아니더라도 깔끔한 느낌이 있어요.집에 있는 향신료를 다 꺼내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하우마니네 집에서 후라이드치킨 만들어 드렸습니다…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인플루언서@하우마니 팬이 되어주세요.[네이버 인플루언서] 하우마니 쉽고 맛있는 하우마니 심플 레시피 in. 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하우마니 쉽고 맛있는 하우마니 심플 레시피 in. 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하우마니 쉽고 맛있는 하우마니 심플 레시피 in.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