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사고를 낸 사람이 상대방에게 보험접수번호를 주는 것이 대물!내 차 수리할 때 쓰는 게 자차!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접촉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고객님 차량은 가해차량으로 주차된 차량을 긁었다고 합니다. 피해를 입은 차는 포르쉐 911이래요. 현금처리를 하려고 했는데 상대차량 범퍼 도색 및 수리비용 때문에 보험처리 접수를 하셨다고 합니다.
상대방 차가 포르쉐인데 범퍼 부품 교체를 몇 개 도색했더니 수리비가 300만원 가까이 나왔대요. 물적 할증률 기준으로 200만원이 넘었다며 아쉽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접촉사고시 대물, 자차 포함 물적할증률 기준 200만원 초과시 다음 계약시 할증되어 보험료가 높게 측정됩니다. 물론 사고가 나면 안 되지만 이를 줄이는 방법은 200만원 초과된 비용을 계약 당사자가 납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100만원 정도 초과하면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또 본인 차량 bmw520i(G10) 수리를 위해 자차를 사용하면 포르쉐 300만원 플러스 내 차량 수리비가 청구되며, 자신의 차량 수리비에 대한 자기부담금 20만원~50만원까지 내야 합니다.
자기 부담금이 있기 때문에 제 차 사용이 상당히 싫어집니다.
자기부담금을 지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bmw 서비스센터 같은 곳에 가서 범퍼 수리를 하면 교체돼서 180만원 이상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보험 처리를 하고 자차를 사용하는 게 유리합니다. 보험가입자의 평균적인 자기부담금 설정은 수리비용에 20%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36만원만 내면 범퍼 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래도 적지 않은 자기부담금 부담으로 잘 쓰지 않거든요. 할증도 걱정이고요.
이번 bmw손님처럼 범퍼를 교환하지 않고 복원에서 수입 차 전문 수리 업자로 하면 보험 처리를 하지 않고 일반 처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자차를 사용할 뿐이라고 무조건 자기 부담금 최저 20만원은 내야 할 상황이 됩니다.1건의 사고가 추가되면서 건수에 따른 추가 할증이 고객에게 따라다닌대요.할증 준비 중이라는 것입니다.만약 1건의 사고 접수가 되어 보험 수리를 할 경우 2차 보험 수리 때에는 할증이 되고 3차 보험 처리를 하게 되면 특별 할증까지 생각해야 합니다.그러면 보험료가 매우 높아집니다.
사고를 당해서는 안돼!!
사고를 당해서는 안돼!!
bmw 범퍼를 탄 후 상처를 수리하고 새로 도장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범퍼를 분해하지 않고 도색하면 범퍼에 부착된 부품의 틈새로 도장 원료가 들어가지 않아 끊어지는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곧 도색이 벗겨지는 현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싸게 할 수 있는 곳을 찾아서 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만약 싼 곳에서 차를 도장하면 추가 결함이 발생합니다.
충격이 별로 없었던 것처럼 보이는 bmw520i입니다.
상대 차량의 보험수리비가 많이 나온 건 포르쉐 하단 부품 같은 걸 교체한 것 같아요.무광가누시 부품은 복원이 어려워서 교체해야 합니다.부품이 비싸기로 유명한 포르쉐이기 때문에 그 정도 수리 비용은 과다 청구가 아닌 것 같네요.
접촉사고로 보험처리를 하지 않지만 충격이 전달되어 2차 손상이 발생한 부위를 먼저 체크하게 됩니다. 범퍼 손상 정도에 따라 충격이 전달되는데요. 범퍼를 풀고 확인 작업을 하게 됩니다.
흠집 수리 및 도색하기 전 범퍼에 부착된 그릴망, 안개등, 몰딩과 같은 부품을 범퍼에서 제거하고 도색이 안쪽까지 도포되도록 범퍼만 남기고 모두 제거하게 됩니다.
표면의 상처 정도가 심하지 않아 1차 공정 표면의 평탄화를 진행하고, 위 그림과 범퍼의 도장 부착성을 위해 아래 그림을 도포하게 됩니다. 이때 열처리 부스의 온도 및 습도를 고정해 줍니다. 덧칠 수준의 레벨링으로 인해 도장의 퀄리티가 중요하기 때문에 덧칠을 꼼꼼히 도포해 줍니다.bmw 특유의 레벨링을 만들어내기 위해 하도를 완전 경화시킨 후 습식 샌딩을 하고 bmw에서 제공하는 도색 페인트를 도포합니다. 매뉴얼에 따라 3회 도포를 기본으로 하며 클리어코트는 두께가 두꺼운 표면을 만들기 위해 전용 스프레이건의 압력 및 토출량을 고정으로 맞추어 습식에 도포합니다. 이후 열처리를 바로 하지 않고 평활이 진행되는 시간을 주면 보다 선명하고 맑은 bmw 범퍼 도색이 와성이 됩니다. 아주 중요한 시간이에요.5시리즈 인기 이유가 있습니다.디자인 이쁘고 연비좋고 실내넓고 비싸고!!!5시리즈 인기 이유가 있습니다.디자인 이쁘고 연비좋고 실내넓고 비싸고!!!모토엑스에서 사용되는 직화순환 방식의 열처리 부스는 서서히 온도가 상승하는 방식으로 도장면 안쪽에서 경화가 진행되어 보다 단단한 표면이 양생됩니다. 전체 도색 후 후열을 통해 경화를 다시 진행하여 자연건조 상태에서 하루 정도 건조시킵니다. 분리된 부품을 모두 조립하고 광택이나 코팅으로 보강하여 고객님께 차량이 인도됩니다.접촉사고 사망자의 자차/대물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주세요~!방문해주신 고객님 감사합니다.항상 안전운전 하세요~!!친절한 bmw고객님 기뻤어요!!방문해주신 고객님 감사합니다.항상 안전운전 하세요~!!친절한 bmw고객님 기뻤어요!!모토엑스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성산로 308 조양빌딩#자동차도색 #자동차보험처리 #자동차보험처리 #대물보험처리 #bmw도색 #bmw보험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