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vs. 애플 전쟁, 누가 우세? #갤럭시폴더블폰 #아이폰13

#애플아이폰 #아이폰13 #삼성갤럭시세계스마트폰시장의 양대 산맥인 #삼성갤럭시와 #애플아이폰의 상호견제가 날카롭다. 애플이 #아이폰13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하반기 시장 경쟁 구도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애플은 ‘아이폰13’ 시리즈를 공개하며 “경쟁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이라는 점을 강조했고, 삼성전자는 “절반으로 접혔다면 얼마나 멋졌을까?”라고 언급하는 등 양사가 이미 팽팽한 기싸움에 돌입한 모습이다.애플은 15일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아이폰13 미니'(5.4형)△’아이폰13′(6.1형)△’아이폰13 프로'(6.1형)△’아이폰13 프로 맥스'(6.7형) 등 총 4개 모델로 구성된 #아이폰13 시리즈를 공개했다. 신제품은 전작과 비교해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주요 성능이 전반적으로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아이폰13 공개행사 팀쿡 #애플아이폰13 #애플특히 애플은 스마트폰 두뇌 역할을 하는 모바일 AP에 주력했다. 자체 개발한 A15 바이오닉 칩을 통해 성능을 더욱 끌어올렸다는 점을 계속 강조했다. 경쟁사들이 기술적으로 애플을 따라잡기에 급급한 상황에서 자신들이 또 새로운 칩을 내놓게 됐다고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구체적으로 “A15 바이오닉 칩은 경쟁 제품보다 CPU 성능이 50%, GPU 성능이 30% 개선됐다”고 말했다. A15 바이오닉 칩 탑재만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으로 보인다고 주장하는 것이다.아이폰13 @애플이번 행사를 지켜본 삼성 전자의 생각은 달랐다. 삼성 전자 미국 법인은 이날 공식 트위터에 “절반으로 구부러졌더라면 더 멋졌지?”라는 글을 올린 견제구를 날렸다. “2021년에도 노치(화면 위에 오목한 부분)을 보게 됐다”로서 제품 혁신성이 부족하다는 듯한 메시지를 남기고 공격의 실마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삼성 전자는 애플의 몸통(하드웨어)를 노리고 있고, 애플은 삼성 전자보다 뛰어난 두뇌(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을 과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데 무언가 이전과는 다른 신기함을 느꼈다. 소비자가 갖는 기존의 생각을 바탕으로 애플과 삼성 전자 휴대 전화에 대한 평가를 간단하게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애플은 사진이 감성적으로 예쁘게 나오는 “,”디자인이 멋지다”로 대표된다. 기타 보안이나 애플 제품의 상호 호환성 등을 성공적이다. 삼성 전자는 “사용하기 쉬운 다른 제품과의 호환성이 좋다. 성능 비용 대비 효과가 높은 “이라고 말했다. 더 짧게 요약하면#디자인과#하드웨어 성능에 갈린 것이다. 일부 소비자의 삼성(Samsung)과 애플(Apple)의 장점을 합친 샘플(Samsung+Apple=Sample)제품이 나오고 달라는 우스개가 있듯이 2개사는 각자의 장점 노선을 잘 밟고 있었다. 각각의 경쟁 우위의 양상은 삼성 전자의 “#폴더블 폰”과 “#Z플립”의 발매 이후 달라지고 있다. 부러진 디스플레이가 나오고”디자인이 멋지다”라는 경쟁 우위의 항목이 애플의 삼성 전자에 옮겨지고 있다.갤럭시Z 플립3 @삼성애플 아이폰은 사진 성능이 좋은 반면 해당 사진을 다른 곳으로 옮겨 저장하는 등의 작업이 불편해 용량을 계속 늘린 다음 세대로 바꿔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는 지적도 많다. 예쁜 사진이 많이 저장될수록 스마트폰이 스마트하지 않게 되는 아이러니를 경험한다고 한다.아이폰13 #애플혁신의 아이콘#스티브·잡스의 사후, 애플의 혁신은 현저히 감퇴했다. 디자인의 변화는 더욱 그렇다. iPhone사용자들은 “iPhone11과 12와 13의 차이는 무엇일까”라는 반응이 다수이다. 폴더블이나 플립에 대한 혁신적인 전환의 움직임은 전혀 없다. 새로운 A15칩셋을 탑재하고, 배터리 수명을 2시간 연장된 것이 전부라는 평가도 있다. 이미 삼성 전자가 지난 달 선 보인 갤럭시 폴드 3·플립 3에 적용한 기술(120Hz의 주사율)을 강점으로 내세우는 안타까움도 보인다. 물론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재미 있는 게임이 되고, 더 좋은 제품을 구입할 기회가 높아질 것이다. 그러나 정말 위에서 언급한#Sample 같은 제품이 나온다면 소비자는 더 행복해질 것인가? 나는 생각이 다르다. 마케팅의 기본 원리가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기초하여 목표 지향적으로 차별화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처럼, 제품 역시 그런 차별화된 제품이 다양하게 내놓을 것이 사회 전체적으로 보면 만족도의 총계를 늘릴 수 있다는 생각에서다. 어차피 혁신의 전쟁에 나선 회사 또는 브랜드를 지켜보는 것은 흥미진진한 진행형의 사례임이 분명하다. 조금이라도 방심하면 영원히 따라잡지 못한 후발 주자로 몰락하는 게임.유럽의#노키아처럼#samsung#apple#sample#갤럭시 z플립 3#갤럭시 z폴드 3#노키아https://www.youtube.com/shorts/6WSNusG9s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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