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 여행 때 잊지 못할 추억 그루트 동굴 스노클링
사이판의 아름다운 바다에서 노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좀 더 독특한 장소를 방문해도 좋아요.그래서 방문한 것은 그루트 동굴의 스노클링이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사이판 여행 중에서도 정말 기억에 남는 액티비티였어요.
모두 투어의 시작은 픽업은 호텔 로비에서! 로비에서 픽업 받고, 잠깐 차를 타고 구루토 앞에 도착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스노쿨링 장비와 구명 조끼를 받았습니다. 개인 구명 조끼나 스노쿨링 장비를 가지고 있는 분은, 그것을 사용하십시오. 그냥 내준 무료용 장비를 사용하는 것은 몸만 가볍게 오세요. 그리고 카메라 등 어느 정도의 것은 모두 차에 두고 내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액션 카메라를 따로 준비하지 않는 한, 빈손으로 차에서 내리면 좋겠어요.
차에서 내리면 이렇게 스노쿨링하는 방법을 가르치세요. 난 스노클링을 사이판 여행 중에도 좋다 했고, 그 다른 여행지에서도 많이 해서 보았습니다. 그래도 처음의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하셨는데요.아무래도 처음 스노쿨링하는 사람이라면 긴장하는 것이니까요. 처음 쪽에서도 설명을 듣고 하면 전혀 어렵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선 안전 요원들이 투어 때 항상 곁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걱정 않고 편하게 스노클링을 즐기세요.
드디어 그루트 동굴 입장!그 전에 가이드님이 사진을 찍어주실 거예요. 핸드폰 가져오면 주면서 찍어달라고 하세요. 그래서 나도 친구들과 함께 그루트 동굴 앞에서 사진을 찍었어요.참고로 동굴은 계단을 조금 내려가야 합니다. 여기는 동굴로 가는 계단 입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도착한 그룹과 동굴!사이판 여행에서 동굴에 다 오다니!!물색이 정말 미치고 있었습니다.더 미친 것은 여기에서 점프하고 들어가야 한다는 것!아래에 사람을 받아 줄 직원들도 계시고, 그리 높지 않고 좀 뛰어 주세요. 하지만 처음에는 조금 긴장했습니다.
그리고 구명 조끼만 입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물에 떱니다. 그러니까 전혀 두렵지 않아요. 완전히 어린 아이들도 구루토에서 스노클링을 즐겼습니다. 수색이 깨끗하고 물이 너무 깨끗하고 스노클링기 쉬웠습니다. 아마 사이판 여행지 중에서도 이곳이 유일하게 동굴에서 스노쿨링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동굴 안에서 밖을 바라본 풍경입니다. 자연 속에 들어온 것 같아 정말 다행입니다. 사람이 약간 있었지만, 동굴의 크기가 그만큼 작지 않아 스노클링에 전혀 지장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수중을 보고고개를 들고 동굴 밖을 볼 때 나는 더 좋던데요. 뭔가 주위 사람들도 모두 물 속에 머리를 넣고 있다고 조금은 조용한 순간이 찾고 그랬어요.
안전 요원이 사람을 찾아다니며 이렇게 사진을 찍어 주세요. 그리고 그 구루토 물색은 레알·출루 블루입니다. 자체 발광하는 고운 푸른 동굴의 물입니다. 이 물색을 보려고 사이판 여행하는 사람들이 모두 구루토에 오는 거죠. 나도 와서 감동했습니다.
완전히 적응해보니 기분이 너무 편해요.
안전요원분들도 자주 찾아와서 사진도 많이 찍어주셨어요. 액션캠 또는 휴대폰+방수팩을 꼭 지참해주세요. 그래야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어요. 혼자 놀러와도 안전해요 원이 사진 많이 찍어주니까 걱정말고 놀러오세요!!
물속에서는 이런 모습. 스노클링 장비를 끼고 물속을 구경합니다.구루토는 사실 스킨 스쿠버 성지입니다. 사이판 여행지 중에서도 손꼽히는 스킨 스쿠버의 장소입니다. 그래서 스킨 스쿠버를 하시는 것이 정말 많지만. 안타깝게도 체험 다이빙은 안 한대요. 자격을 가진 분이 계시는데, 정말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구루토 안쪽에 동굴이 3개 있다고 하는데 스쿠버를 하는 분은 들어갈 수 있죠. 나는 그 풍경을 스노쿨링하면서 감상했어요.구루토는 물고기는 없는 대신 이런 풍경을 보러 오는 중이에요. 물론 맨 처음에 물색이 눈에 띄겠지만.게다가 프리다이빙을 하는 멋진 분들도 많아요. 스노클링을 하면서 저는 결심을 했거든요. 꼭 프리다이빙 배워서 나중에 그루트에 다시 오자!그러려면 사이판여행을 다시 와야겠네요 ㅋㅋㅋ그리고 이렇게 친구들과 제가 손을 꼭 잡고 있었거든요. 이거는 안전요원분이 요청하셔서 그러는데 처음에는 왜 그러시는 줄 알았어요?근데 물속에 들어가서 이런 사진과 영상을 찍어주셨거든요. 공기로 고리를 만들어서 우리에게 보내주신다.그리고 본인은 더 밑에 물속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찍어주셨거든요. 뭔가 기억에 남을만한 사진이네요.사이판 여행 중에 바다 이외의 수중이 궁금하다면 구루토 스노쿨링 나는 추천입니다!그리 길지 않은 시간을 즐기는 재미도 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만, 정말 예쁜 물 속에서 동굴의 울림을 느끼면서 치유됩니다!저는 개인적으로 사이판 여행 중에 만족한 체험입니다.참고로 갈 때 헝겊을 갖고 와서 차에 두세요. 역시 스노쿨링 했더니 몸이 젖어서 춥기도 느낀다구요. 이때 수건을 둘러쓰고 숙소의 드롭 서비스를 받으면 좋아요. 그럼 사이판 여행 때 구루토 스노클링을 즐기세요. 사이판 구루토 숏 컷그루트 Grotto Dr, Saipan 96950 북마리아나 제도그루트 Grotto Dr, Saipan 96950 북마리아나 제도그루트 Grotto Dr, Saipan 96950 북마리아나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