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가루 타는 법 밀가루 라떼 밀가루 비율의 식재료 보관법

#미숫가루 #미숫가루타는법 #미숫가루라떼 #미숫가루비율 #미숫가루재료는 다양한 곡물을 갈아서 가루로 만든 것입니다.예전부터 여름 음료로 즐겨 먹던 음식입니다.저는 어렸을 때도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료이기 때문에 학교를 다녀오면 냉장고에 꼭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보리 가루는 곡물을 재료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음료로 하면 먹을 만하고 간단한 한 끼로도 좋습니다.그때는 곡물의 종류도 다양하지 않게 넣어서 만들었을 텐데 지금은 굉장히 다양하게 섞어 만들고 있어요.나는 검은콩을 더 많이 먹고 싶어서 집에서 직접 방앗간에 가서 갈아서 보리가루를 만들어 먹고 있어요.검은콩에 현미, 귀리 이런 거 추가하셔도 돼요.

예전에는 물에만 타서 먹었지만 지금은 우유, 두유 등에 넣어서 보리가루 라떼로 만들어 먹으면 다른 느낌으로 맛있습니다.이때 물(우유)과 가루, 설탕의 비율을 잘 맞추면 더 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라떼처럼도 마실 수 있는 보리가루 타는 법 알려드릴게요.

보관 방법

가루류로 만든거라 오래 보관하실 수 있어요.대신 고온이나 직사광선을 피해야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저는 한꺼번에 대량을 만들기 때문에 지퍼백에 소분해서 냉동 보관하고 일주일 정도 먹을 분량씩 넣어둔다고 합니다. 놓고 먹을 때 냉동 보관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타는 법

보리 가루 : 설탕 : 물(우유) = 큰술 2~큰술 1:1컵의 기본 비율은 위와 같습니다.보통 가루는 숟가락으로 넉넉히 두세 스푼 정도 넣고 어느 정도 달콤한 맛이 나게 드시려면 설탕은 한 스푼 그리고 물이나 우유는 종이컵 기준으로 한 컵 넣어주세요.설탕 대신 취향에 따라 꿀로 바꾸셔도 되지만 곡물이 주는 맛을 그대로 느끼고 싶다면 단 것은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조금 딱딱하게 만든 후 얼음을 넣어 녹이면서 먹는 것이 좋다면 물을 양을 줄이거나 가루의 양을 늘리는 방법도 있어요.

[물]이건 물이에요. 물에는 얼음을 마지막으로 띄우기 때문에 가루는 3큰술 듬뿍 설탕 1큰술 그리고 물 1컵을 넣고 섞었습니다.거품기를 사용해서 섞어도 되고, 쉐이크 병에 넣어서 흔들어도 돼요.예전에는 되게 큰 그릇에 가루국자로 떠서 만들었는데 소량은 이렇게 하는 게 편해요.

[물]이건 물이에요. 물에는 얼음을 마지막으로 띄우기 때문에 가루는 3큰술 듬뿍 설탕 1큰술 그리고 물 1컵을 넣고 섞었습니다.거품기를 사용해서 섞어도 되고, 쉐이크 병에 넣어서 흔들어도 돼요.예전에는 되게 큰 그릇에 가루국자로 떠서 만들었는데 소량은 이렇게 하는 게 편해요.

[우유]우유도 과정은 같지만요. 대신 얼음을 넣지 않기 때문에 가루 2큰술에 설탕 1큰술, 우유 1큰술을 넣어 기본 라떼 스타일로 만들었습니다.[우유]우유도 과정은 같지만요. 대신 얼음을 넣지 않기 때문에 가루 2큰술에 설탕 1큰술, 우유 1큰술을 넣어 기본 라떼 스타일로 만들었습니다.물 vs 우유 여러분들은 어떤 게 더 좋아요?역시 우유가 든든하고 순한 맛은 있고 물은 더 시원한 맛이 있어요.상황에 따라 또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세요.바쁜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식 또는 여름 음료로 활용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