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 ROVERR Evoque 2.0 전후 브레이크 패드 교환 주식회사 코르사 모터스
안녕하세요. 수입차서비스센터에서 20년이상 근무한 베테랑 스태프가 운영하는 코르사☆모터스입니다.
엔진오일 교환 시 차량 전체 점검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점검 시 차량 앞뒤 브레이크 패드 마모로 패드 교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차량은 ABS 장비가 진화해서 그런지..앞뒤 패드가 똑같이 마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만큼 차의 균형이 좋다는 반증인 것 같아요.
리어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 &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입니다.앞과 뒤의 사이즈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유럽 차량이 스포츠카 블렌드를 제외하고 후방은 1P 방식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안쪽에서만 피스톤이 눌러주는 방식입니다.** 안쪽 패드가 빠르게 마모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차량 점검 시 외부에서 확인하기 어렵다.안쪽 패드가 더 빨리 마모됩니다.. 완전히 철판에 붙기 직전이에요.브레이크 패드 패티가 전부 마모되면..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됩니다.교환 매뉴얼에서도 패드 패티와.. 철판 두께가 같을 때 교환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또한 후방이 전방에 비해서 절반 크기 정도에 들어갑니다.
새것으로 교환하면.. 이렇게 두껍게 들어갑니다.. 패드가 마모되면 브레이크 누르는 힘도 저렇게 더 들어가야 하고 부에크오일이 또 다른 만큼 더 들어가야 합니다.제동거리가 좀 더 늦어질 수밖에 없어요.
랜드로버 브레이크 패드 마모 센서는 정말 길어졌습니다.장착이 힘듭니다.. 1m가 넘을 것 같아요.
전후 브레이크 교환 작업을 종료합니다.감사합니다~^^*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근무; 코르사서비스 : 네이버 블로그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이상 근무서비스센터 지점장 근무 공식 딜러십 본부장 근무 BENZ, BMW PORSCHE MASERAT Iblog. naver.com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근무; 코르사서비스 : 네이버 블로그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이상 근무서비스센터 지점장 근무 공식 딜러십 본부장 근무 BENZ, BMW PORSCHE MASERAT Iblog. naver.com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근무; 코르사서비스 : 네이버 블로그 공식수입차서비스센터 20년 이상 근무서비스센터 지점장 근무 공식 딜러십 본부장 근무 BENZ, BMW PORSCHE MASERAT Iblog. naver.com